:: 메디원의원 ::

메뉴건너뛰기

메뉴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사이트맵 가기
:: 메디원여성의원 ::

겨울동안 찐 군살을 어떻게 뺄 것인가 고민에 빠진 이들이 많다. 미세먼지와 추위 때문에 이번 겨울 내내 바깥 출입도 못 하고, 치맥이나 군고구마 같은 야식을 즐겼더니 허리도 한 움큼, 허벅지도 한 움큼 여기저기 군살이 붙은 게 느껴지기 때문이다.


최근 간헐적 단식 같은 다이어트가 다시 유행하고 있지만,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살이 빠지는 것과 매끈한 몸매라인으로 바뀌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. 이 때 유용한 것이 미니지방흡입 수술로, 비만은 아니지만 어떤 옷이나 잘 어울리는 더 슬림한 바디라인이 필요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다.


전신지방흡입과 달리 미니지방흡입은 손바닥 정도 크기의 작은 부위, 즉 국소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주므로 부분지방흡입이라고도 하며, 특별히 추출 양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. 미니지방흡입은 신체 부위 중 다이어트로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인 특정부분이나 원하는 부위만의 지방 흡입으로 몸매 교정을 원할 때 체형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. 간단한 부분 마취와 빠른 수술시간으로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.


미니지방흡입 수술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려면 흡입부위가 작을수록 좋고, 여러 부위의 지방흡입을 원한다면 일정한 시술 간격을 두는 단계적 지방흡입 방법이 적합하다. 미니지방흡입으로 팔뚝, 허벅지, 복부 등 다양한 부위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, 부분마취와 빠른 수술시간, 짧은 회복기간으로 일상생활에 지장도 없어서 직장인, 학생, 주부들도 많이 시술받고 있다.


지방 흡입은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한데, 피부과에서 시술받을 수 있는 고주파나 레이저 관리에 적절한 식이조절을 병행해야 수술 후 요요현상 없이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. 식이조절에 실패해 체중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, 없어진 지방 세포가 재생되지는 않지만 남아있는 지방세포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요요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.


pointn_net_20190218_104515.png

성남 메디원의원 변재광 원장


지방흡입 후 식욕조절이 힘들 경우,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식욕억제주사 처방도 가능하다. 따라서 개인의 건강상태나 목표체중 등을 고려해 수술 전후 관리까지 맞춤형 처방으로 진행할 때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. 미니 지방흡입처럼 간단한 수술이나 시술이라도 직접 시술하는 의사가 10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갖추었는지를 충분한 상담으로 확인해 시술여부를 결정하고, 시술 전 부작용 또는 시술 전후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이다.

글 : 성남 메디원 의원 변재광 원장


출처 : 뉴스포인트(NewsPoint)(http://www.pointn.net)